시더스 피해자
Subtitle for this section
휴스템코리아
블로그 만든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, 우연히 휴스템코리아에 대해 듣게 되었다. 그런데 홍보 글만 가득하고 정보는 없다. 그냥 딱 봐도 폰지 사기인데, 생각보다 가입한 사람이 많은 것 같다. 특히 어르신들.
구글 검색해보면 한국 커뮤니티는 어떤 일인지 안좋은 글은 이미 블라인드 처리 되거나 삭제 되었고, 휴스템코리아는 폰지 사기가 아니라는 해명글만 가득하다. 그래서 내 돈으로 서버비 지불하고, 내가 관리하는 여기에다가 이 그룹에 대한 내용을 남긴다.
1. 이게 대체 뭐하는 곳이길래 이렇게 정보가 없어?
구글을 뒤져봐도, 재무제표는 커녕 그냥 가입하고 포인트 준다는 글만 가득있다.
안좋은 소리를 하는 글은 전부 블라인드 처리 하는 것 같다.
계열사가 뭐가 이렇게 많아??
https://thredic.com/index.php?document_srl=70653619
가족이 돈 갖다 받치고 있다고 하소연 하는 글
구글 검색 자동 완성
https://www.husstemkorea.com:42560/bbs/board.php?bo_table=news&wr_id=59 휴스템 코리아 홈페이지에 가보면 이런 뉴스를 찾아볼 수 있었다.
“휴스템코리아, 네덜란드 라익크즈반 종자회사와 협력체계 구축
그래서 직접 그 홈페이지에 가보았다.
우선 한국에서와 같은 기사가 없다. 뭔가 대단한 일을 한 것 처럼 한국어 기사는 작성되었지만, 자세히 들여다보면 뭘 했다는건지 알수가 없다. 미래지향적 발전관계를 구축했다는데, 왜 라익크즈반 홈페이지엔 아무것도 없는거지..
물론 없는건 여기서 안올렸으니 그럴 수도 있긴 하다.
그런데
2. 90%의 수익? 근데 왜 가입은 추천인으로만 하는데?
구글링 한 결과, 이리저리 깔려있는 홍보물들을 보니, 구조가 대충 이런 것 같다.
기존회원이 다른 사람을 가입시킨다 -> 가입한 사람은 해바라기 플랫폼에 돈을 입금한다 -> 출석하면 레벨에 따라서 원금+디지털 추정자산(?)을 준다 -> 주1회 출금 가능하다. (?)
이거 그냥..
신규 회원 돈으로 기존 회원에게 돈 준다 = 폰지사기
추가로,
입금을 제한하는 이유는, 한번에 출금하면 소위 말하는 뱅크런이 발생하기 때문에, 즉 회원들에게 돈을 다 나눠주면 돈이 없기에, 즉, 회사가 적자이기 때문에 이러는게 아닐까 추측해본다.
디지털 추청자산은 코인인 것 같은데, 아니 자기 돈을 자기가 마음대로 출금 못하고 주1회 출금 하도록 제한하고, 근데 수익률을 90% 보장해준다고??
이게 진짜면 그냥 공개적으로 가입시켜도 될 것 같은데 왜 굳이 굳이 추천인을 통해서 가입시키려고 하는지 모르겠다.
I don’t think the title of your article matches the content lol. Just kidding, mainly because I had some doubts after reading the article.
I had some doubts after reading the article.
-> Such as?